frankyjeong
웰빙 부동산
건축공학, 도시계획을 전공한 공인중개사로서 토론토 지역의 장단기 개발계획을 토대로 하여 여러 가지 조언을 드리며, 주택의 건물구조에 따른 장단점 및 실내디자인 측면에서 기능적인 동선 분석 및 조언, 캐나다 주거환경에 따른 환경특성을 고려하여 조언 드립니다.

정영훈 부동산
416-937-1130

카톡ID : frankjeong

blog.naver.com/frankrealtor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828 전체: 571,883 )
풍수 테러(1)
frankyjeong

 

얼마전 한국을 뜨겁게 달군 사건이 있었다. 누군가 윤석렬 전총장의 조부묘에 풍수테러가 가했졌다는 뉴스 때문이었다. 이 사건을 대하면서 한국인들의 일상 속에 풍수가 얼마나 많은 영향을 주고 있었는가를 다시금 깨달았을 것이다. 풍수라는 것은 인간의 건강과 행복을 바라는 본능에서 출발된 것으로 조상님들께서 과거부터의 시행착오를 통하여 그것들이 축척되어 다음 후손들에게 내려오는 실용적인 잔소리들이 만든 지혜로 받아들인다면 풍수를 미신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라도 굳이 반감을 갖을 이유는 없을 것이다.

 

 

우선 필자가 보는 이번 풍수테러는 오히려 역으로 윤석렬 전총장에게는 매우 좋은 기운을 받게된 사건이었다고 본다. 누가 뭣 때문에 이런 테러를 벌였는지는 제대로 조사를 해봐야 하겠지만 문제가 커지는 것을 원치않는 윤 전총장의 친척들에 의하여 치워지고 마무리 된것으로 알려져 더 이상 진실을 파헤치기는 어려울것으로 보인다.

윤 전총장의 조부가 안장된 충남 공주의 대전공원묘원은 2009년부터 충남 공주, 논산, 전북 완주 등에 흩어져 있던 조상들의 묘들을 모아 이장한 곳으로 알려져있다. 사진에서 보듯이 장군봉을 주산으로 자리한 형기학적으로 음택 명당의 요건들을 갖춘 곳으로 보고있다.

필자가 보건대 윤전총장의 조부께서 안치된 곳이 혈자리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 필자가 여러 사진들과 지도 등을 통하여 감지해보니 혈자리의 에너지는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묏자리 아래로 수맥도 지나지 않고 강하지는 않지만 좋은 에너지가 올라오는 곳이란 것은 부인할 수 없었다.

음택에서 혈자리는 아주 좁은 곳이라 혈자리를 얻는 것은 로또를 맞는 것 이상으로 어렵다. 단순히 풍수의 형기론과 이기론을 통해서만 혈자리를 찾기란 거의 불가하다. 여기에 기감이 좋은 지관이 있어야만 가능한 것이다. 좋은 명당이란 것을 아무나 쉽게 찾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으랴만은 그렇지 않기에 세상은 오묘한 곳이다.

논란이 된 것은 윤 전총장 조부의 묘를 파헤치고 인분과 식칼, 부적 등을 묻어둔 사실이 지난달 언론에 알려지면서 시작이 되었다. 이 사건을 보면서 이 행위는 절대 풍수를 잘아는 사람의 소행은 아닌것으로 보이며 아마도 윤 전총장을 극도로 싫어하는 세력이나 사람이 어떻게라도 대권에 방해를 줄 요량으로 어줍지 않은 저주의식을 행한것으로 보는 것이 맞을 것이다.

혹시 반대로 윤 전총장을 지극히 사모하는 세력이 풍수적으로 해를 주지 않는 범위에서 사건을 만들어 오히려 윤 전총장에게 좋은 기운을 줄 요량으로 했을지도 모르는 것이다.

과거 2019년 검찰이 조국 전장관 일가 사건을 수사할 당시 많은 친문들이 윤 전총장을 저주하는 부적과 전신에 압정이 박힌 인형사진을 올려 문제가 되기도 하였는데, 필자가 사용되었다는 부적도 확인해보니 전혀 윤 전총장에게 아무런 영향도 줄 수 없는 부적이라 너무 유치하여 웃음만 나왔다.

부적이라는 것도 에너지가 강한 경면주사를 사용하여 해당하는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기운을 만들어 주어야만 효능이 발휘되는 것이다. 간혹 유명한 사찰내 상점에서 파는 여러가지 특정한 효과가 있다는 부적들 파는 것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곳에서 파는 부적들은 제대로된 부적이 아니다. 단순히 심리적인 효과만을 주는 장신구일뿐 그 이상은 아니다.

이번 윤 전총장 조부의 묘에 가해진 테러 뿐만 아니라 그동안 유명인들의 조상의 묘와 관련된 많은 사건과 보도들이 많았다. 그런데 왜 이토록 많은 사람들이 이런 사건들에 많은 관심을 갖게되는 것일까? 과거 필자가 올린 칼럼에 그 해답이 있다. 인간에게는 멀리있거나 또는 죽어서도 서로 시그널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DNA이다. (다음 호에 계속)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