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kyjeong
웰빙 부동산
건축공학, 도시계획을 전공한 공인중개사로서 토론토 지역의 장단기 개발계획을 토대로 하여 여러 가지 조언을 드리며, 주택의 건물구조에 따른 장단점 및 실내디자인 측면에서 기능적인 동선 분석 및 조언, 캐나다 주거환경에 따른 환경특성을 고려하여 조언 드립니다.

정영훈 부동산
416-937-1130

카톡ID : frankjeong

blog.naver.com/frankrealtor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800 전체: 571,855 )
웰빙을 위한 건축과 주거환경-부유한 기운 (Wealthy Energy)
frankyjeong

 

요즘처럼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집안에 갇혀 지내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집안에 좋은 에너지가 머물 수 있도록 꾸며주는 것이 좋다. 좋은 기운을 만들어주는 쉬운 방법 중 하나가 바로 그림을 이용하는 것인데, 적당한 곳에 좋은 에너지가 있는 그림이나 사진을 걸어두어 집안의 분위기와 에너지를 좋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지난주 녹색 풋사과와 빨강 사과가 섞여있는 건강한 기운의 사진에 이어 이번 주에는 부유한 기운으로 지금의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재물이나 금전을 부르는 기운을 가진 그림을 보여드리고자 한다.

 

노랗거나 황금색을 이용한 풍경화나 꽃 그림이나 사진들은 상당히 부를 부르는 기운을 높여준다고 볼 수 있어, 재물이나 금전의 기운을 올리고자 하면 이러한 그림이나 사진을 걸어두면 좋다.

 

 

혹시 자신이 보기에 멋있거나 좋다고 느껴서 아무 그림이나 사진을 집안에 걸어두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주의하고 피해야 할 것들이 있다. 무심코 걸어놓은 사진이나 그림이 오히려 집안의 기운을 흐리거나 망가뜨려 좋지 않은 에너지를 불러오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일단 너무 많은 그림이나 사진을 걸어두는 것은 오히려 혼탁한 기운을 만들어 좋지 않다. 또한 좋은 그림이라고 여러 개를 걸어놓으면 과유불급이라 너무 과하여 해가 될 수가 있으니 욕심을 부리는 것도 피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의미도 모르는 추상화나 조각상을 걸어놓거나 배치해 놓는 경우가 있다. 자칫 그 그림이나 조각이 처음에는 별 느낌이 없다거나 괜찮아 보였는데, 어느 순간 위협을 주듯 무섭다거나 왠지 징그러운 느낌으로 바뀌는 경우가 있다.

 

그런 경우에는 나쁜 기운을 가져올 수 있는 것으로 절대로 피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모르는 성화라든지 인물화의 경우에도 나쁜 기운을 주는 경우가 많아 역시 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작가가 작품을 그리거나 만들 때 불안하거나 좋지 않은 상황이거나 마음이 무거운 상황에서 만들어진 작품 역시 나쁜 기운을 줄 수 있어 빈센트 반 고흐의 자화상 그림들의 경우 귀가 잘린 그림도 있는데, 이런 그림들을 집안에 걸어 두는 것은 아주 나쁜 기운을 만들어 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아무리 명화라고 해도 절대로 집안에 걸어서는 안 되는 그림이라 할 수 있다.

 

무심코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고 집안에 들여놓는 것들 중에 자칫 큰 해가 되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이 칼럼을 본 이후로는 어떤 것들이 해가 되고 득이 되는지를 조심스럽게 살펴보고 집안에 들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