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na
부동산캐나다에 기고
www.budongsancanada.com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273 전체: 238,108 )
“묘지 가격은 도심에 가까울수록 비싸”
hjna

 

문: 묘지 가격은 지역마다 많은 차이가 있나요? 그리고 같은 묘지라면 가격은 다 일정한가요?

 

: 묘지 가격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바로 어느 지역에 위치해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유가족이 나중에 찾아오기가 쉬운 교통이 편리한 곳인가에 따라 가격 차가 심합니다. 우선 지역별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광역토론토의 묘지일 경우 도심에 가까울수록 가격은 올라가게 됩니다. 물론 묘지가 도심에서 멀어질수록 가격은 떨어집니다. 예를 들어 한인들이 밀집한 North York 중심에 위치한 York Cemetery의 경우 묘지 한 기당 가격이 $10,000에서 $17,000를 훌쩍 넘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운타운 가까운 곳에 위치한 Mount Pleasant Cemetery의 경우는 묘지 한 기당 $35,000을 넘기는 곳도 있습니다. 그러나 도심을 벗어나 약간 북쪽이나 서쪽 혹은 동쪽으로 가시면 묘지의 가격은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도심 북쪽으로 Richmond Hill (Elgin Mils Cemetery) 이나 서쪽으로 Oakville (Glen Oaks Memory Garden) 만 하더라고 $7000에서 $10,000이면 묘지 한기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 광역토론토를 한참 벗어나시면 $4,500에서 $6,000 대에도 묘지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같은 묘지 안에 있더라도 묘지의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묘지는 적게는 2.25 평방미터에서 크게는 4.25 평방미터를 하는 묘지가 있습니다.

물론 묘지가 클수록 가격은 올라가게 되며 입석 비석(standing Monument)을 세울 수 있는 곳이 바닥에 누운 비석(Flat marker)을 놓을 수 있는 곳보다 약간 비쌉니다.

 

 

정부 보조 장례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유가족 위한 것”

 

문: 정부에서 보조를 해주는 장례를 하면 나중에 유가족에게 불이익이 오지는 않나요?

 

: 정부에서 보조를 해주는 장례(Social Service Funeral)는 유가족이 장례를 치를 수 있는 경제적인 형편이 되지 않을 때 주 정부에서 모든 장례비와 관 그리고 묘지를 책임져 주는 시스템입니다. 이 제도는 영주권자와 시민권자 그리고 난민에게만 주위지는 혜택입니다.

정부 보조 장례는 만약 허가가 났을 경우 장례에 필요한 최소한의 비용을 보조 해 주며 가족에게는 묘지와 관의 종류 그리고 그 이외에 필요한 물품에 대한 선택권이 주어지질 않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장의사는 장례를 치를 수 있는 날도 한정(5일 이내)을 두고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형편이 안 되는 유가족을 위한 좋은 시스템 입니다. 그러나 다음 사항에 포함이 되시는 분은 생각을 해보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돌아가신 분이 살아 생전 캐나다에서 일을 하셨고 CPP(Canada Pension Plan)를 잘 내셨다면 정부 보조 장례를 이용 함으로 인혜 CPP로 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인 CPP 사망 보조금을 포기하시는 것이 됩니다.

물론 CPP 사망보조금(최대 $2500)은 정부가 장례를 위해 쓴 비용을 국고로 환원을 시킵니다만 기존에 드는 장례 비용을 감안한다면 유가족에게 불이익이 가는 것은 아니라고 보시는 게 맞습니다. 그런데 만약 장례가 끝난 후라도 돌아가신 분 명의로 자산이나 생명보험이 있는 것이 밝혀진다면 그에 대한 벌금이 부과됩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