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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rontokjv
토론토 은혜침례교회는 2005년 6월 12일 Canada, Toronto의 구원 받은 이 형제님이 운영하는 한 의원 부설 학원에서 10명 의 성도들이 모여 출발하였습니다. 한 형제의 열정적인 수고와 바른 성경에 대한 사랑으로 모인 작은 모임이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작은 모임이지만, 수많은 역경과 어려움을 주님의 공급으로 이겨내면서 토론토 지역에서 복음을 전하고 진리를 전파하는 일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본 침례교회는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복음전파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본 홈페이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본 홈페이지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성도의 교제가 가능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바람직한 것은 오프라인 상의 성도의 교제이겠지요 *^^* 교회란, 불러냄을 받은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으로부터 불러냄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에 살고 있지만, 세상과 하나가 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외롭고 힘들 때도 있습니다(물론 주님께서 항상 함께 하시기에 견딜 수 있지만...). 그리스도인이 그리스도인과 교제가 없다면, 참으로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본, 홈페이지는 복음전파와 진리전파 외에도 성도의 교제를 통해 그리스도 안에서의 아름답고 건전한 나눔과 섬김이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이 작은 공간이 주 안에서 규모있고 아름답게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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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약교회의 특징(6)
lhyunsik

신약교회의 특징(6): 구약의 제사장 직분과 신약의 제사장 직분의 차이 신약교회의 특징(6) 오늘 공부할 내용은 구약의 제사장 직분과 신약의 제사장 직분의 차이에 관한 것입니다. 먼저 벧전 2:5,9절 말씀입니다. 이 말씀을 자세히 살펴보면 두 구절의 주어가 “너희” 임을 알게 됩니다. 오늘날 현대어 영어성경의 YOU는 단 복수 구분이 없습니다. 그러나 KING JAMES 영어성경에는 단수 복수의 구분이 있습니다. 바로 YE 라는 단어인데 여기서 YE 라는 단어는 복수로서 “너희”를 뜻합니다. 성경에 보시면 개인에게 하시는 말씀은 적고 대부분의 말씀이 “너희” 에게 하시는 말씀입니다. 신약성경에서 말씀하시는 “너희”혹은 “우리”등 자주 사용되는 이 말은 “교회”를 가리키고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벧전 2:5 절의 “너희”는 살아있는 돌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한명 한명이 모두 살아있는 돌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이 살아있는 돌들로서 사방에 흩어져 있기를 원치 않으시고, 다같이 모여서 영적 집으로 건축되기를 원하십니다. 성경을 깊이 있게 공부하지 않은 사람들은 자신 혼자서도 하나님을 섬길 수 있다고들 말하는데 성경 말씀이 우리에게 주시는 MASSAGE 가 뭔지 모르는 사람들입니다. 오늘 만인 제사장 직분,-‘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받으실 영적 희생물을 드리는 거룩한 제사장’.. 직분에 대해서 공부하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 “만인 제사장 직분”에 대하여 오해를 하게 되면, 내가 교회 없이 나 혼자 예배드리고, 기도하고, 찬송 드리고 경배하면 되지 않는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성경은 단 한번도 “살아 있는 돌들”인 우리 거듭난 그리스도 인들이 따로 흩어져서 뭘 하는 것이 아니라, 그 돌들이 아름답게 모여서 건물처럼 집을 이루기를 원하십니다. 그렇게 해서 예수그리스도를 인하여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영적 희생물을 드리기를 원하십니다. 말씀을 자세히 살펴보면 “너희”가 거룩한 제사장이 되었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즉 복수인 “너희”가 -AN HOLY PRIESTHOOD, 한명의 제사장이 되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려서 교회가 하나의 제사장이 되었다는 것이지 그리스도인 한명 한명이 제사장이 되는 것이 아니다 라는 말씀입니다. 9절에서도 보시면 복수형 YE 너희는 선택받은 세대요, A ROYAL PRIESTHOOD, 왕가의 제사장 왕족에 속한 제사장과 혈연 관계가 있는 제사장이라는 말씀입니다. 왕 되신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의 핏줄 안에 있는 제사장이다. 여기서 “제사장”이라는 단어는 항상 단수로 나와있습니다. AN HOLY PRIESTHOOD, A ROYAL PRIESTHOOD (너희가 제사장이다). 아주 중요한 말씀입니다. *너희들이 제사장들이다 라고 말씀 하셨다면 우리 한명 한명이 제사장이라고 이해하면 되지만 성경에서는 그리스도인 한명이 제사장이라고 말씀하지 않고 교회가 제사장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제사장이라는 말씀이지요. 벧전 2:5,9절을 표시해 놓고 출애굽기 19장 5절 6절 말씀입니다. 이 말씀은 시내산에서 십계명을 주시기 직전에 하나님과 ISRAEL백성 사이에 언약이 체결되는 광경입니다. 여기에 놀라운 말씀이 나옵니다. “6절에 보시면- 너희는 내게 제사장 왕국이 되며 거룩한 민족이 되리라.” 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첫 번째 언약에 의하면 ISRAEL 백성 모두 12지파모두가 제사장이 되어야합니다. 그나라 자체가 제사장 왕국이 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었습니다. 여러분! 모세가 십계명을 두 번 받았습니다. 처음에 받은 것은 개져 버렸습니다. 십계명을 받고 돌아와 보니까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겠다던 ISRAEL 백성들이 계약을 어기고 우상을 숭배했습니다. “8절에 보시면- 온 백성이 함께 응답하여 이르되, 주께서 말씀 하신 모든 것을 우리가 행하리이다. 하니 모세가 백성의 말을 주께 전하며...” 이제 백성과 구체적인 계약이 맺어졌고 백성모두가 아멘! 했으며 주님께서는 모세를 불러서 40일 동안 성문법으로 친히 써주셨습니다. 그런데 그 40일 사이에 ISRAEL 백성들이 하나님과 모세를 배반하여, 아론에게 신을 만들라고 주문했고 금송아지를 만들어서 우리를 이집트로부터 인도하여 낸 신이라고 (출32:4) 외치며 송아지 앞에서 날뛰고 춤을 추었습니다. 출애굽기 32장 25절 말씀입니다.(26절까지) 당시 이방신을 섬기는 것은 모두 음행과 난잡한 일들이었습니다. 그때 모세가 진영의 문에 서서 외쳤습니다. “주의 편에 속한자기 누구냐?” WHO IS ON THE LORD"S SIDE? 내게로 나아오라!! 외칩니다. 성경은 레위의 아들들이 함께 모여 모세에게로 왔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ISRAEL 12지파중 모든 레위지파가 다모여 모세에게로 모였던 것입니다. 주님의 편에 선자들은 칼로 음행을 저지른 자들을 쳐 죽였습니다. (27-28절) 그러한 일을 감히 두려워서 자원하여 할 사람이 없었는데 레위지파의 모든 사람들이 모세 옆에서 그 일을 했습니다. 이 아론의 금송아지 사건이 ISRAEL 백성에게 그토록 중요한 이유는 ISRAEL 전체가 제사장 직분이 박탈 당하고 이시간 이후로 ISRAEL의 제사장 직분은 레위 지파만이 감당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레위 지파를 제외한 어떤 다른 지파의 어떤 사람도, 그가 아무리 개인적으로 믿음이 뛰어나고 신실해도 절대로 하나님을 섬길 수 없게 되었습니다. 민수기 1:49-51절 말씀입니다. 레위지파는 계수 하지도 말고 ISRAEL 자손 가운데 넣지도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51절의 “낯선자가 오면 죽일지니라”에서 낯선자는 이방인이 아니라 ISRAEL의 레위 지파를 제외한 다른 지파의 모든 자들입니다. ISRAEL 전체가 하나님의 택한 민족이고 ISRAEL의 모든 백성이 하나님을 섬기는 제사장 나라가 되기를 의도 하셨고 원하셨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을 배반하고 우상을 숭배하고 스스로 하나님을 떠남으로서 하나님을 섬길 수 있는 제사장 직분을 박탈당하고 오직 레위지파 만이 주님을 섬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다른 지파 사람들이 하나님을 섬기고 싶은 마음이 있고, 열심히 있어서 어떤 일을 도왔다면 그들은 칼로 죽임을 당했습니다. 하나님의 법칙이 그랬습니다. 하나님은 아무나 섬길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처음부터 섬길 수 있는 나라를 택하셨고 섬길 수 있는 지파를 택하셨습니다. 이방인 하나님을 섬길 수 있다는 것은 더더욱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레위지파가 아닌 어떤 다른 자들도 하나님을 섬길 수 없었습니다. 오늘 우리는 어떻습니까? 하나님을 섬긴다는 말을 얼마나 자주 그리고 많이 합니까? 우리가 하나님을 섬길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축복과 특권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오직 레위지파만이 갖는 특권을 오늘 저희 모두가 갖게 된 것입니다. 민수기 3장 6,12,13 절입니다. 여러분, 이집트에서 10번째 재앙은, 첫태생은 사람이나 짐승이나 다 죽어야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ISRAEL의 첫태생은 다 살아남았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살아 남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셨습니다.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와 문지방에 바르게 하셨습니다. ISRAEL의 첫태생도 다 죽었어야 하는데 살아 남았습니다. 그러므로 ISRAEL의 첫태생은 다 하나님의 것이 된 것입니다. 그런데 12절 말씀에서 보신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ISRAEL민족 전체 첫태생을 다주고 그애들 대신에 레위지파를 갖기 원하셨습니다. ISRAEL 전체 첫태생을 대신한 지파가 레위지파가 된것입니다. 이 레위지파는 죽었어야 되는데 살아난 첫태생을 대신 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목적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도 레위지파는 하나님의 것이고 레위지파도 다른 지파들처럼 유업을 받는 대신에 하나님을 자신들의 유업으로 받았습니다. 이 놀라운 제사장 지파 레위지파가 없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구약성경 처음부터 끝까지, 다윗시대 성전을 재건하는 그날에도 반드시 필요한 자들은 레위지파 였습니다. 다윗이 언약궤를 옮겨 오려해도 레위지파가 없으면 못합니다. 레위지파가 아닌 “웃사”라는 자는 하나님을 사랑해서 하나님의 언약궤가 떨어질까바 붙잡았다가 즉시 죽임을 당했습니다. 언약궤를 옮기고 만지는 사람이 정해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삼하6:3-8) 역대상 15장 2절입니다. 다윗의 말입니다. 레위인들이 영광과 특권이 얼마나 놀라운 것입니까? 하나님을 섬길수 있는 제사장 직분이 얼마나 귀하고 놀라운 것입니까? 더 놀라운 사실이 있습니다. 그 제사장 직분을 오늘 신약시대의 모든 거듭난 그리스도인 들에게 주셨습니다. 유대인들이든지, 이방인 이든지, 남자든지 여자든지, 종이든지 자유인이든지 막론하고 누구나 하나님을 섬길수 있는 고귀한 직분을 우리같이 부정하고 불결하고 자격없는 자들에게 주님께서 주셨습니다. 이제 자신이 직접 하나님을 섬길 수 있다는 열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모든 부분을 내가 친히 만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신약의 제사장 직분이 얼마나 놀랍고 영광스러운지 오늘 우리는 밝히 알기 원합니다. 오늘날 어떤 종교 지도자들은 거룩해 보이는 가운을 입고 강단에 서서 마치 구약시대의 제사장이 입고있었던 의복을 흉내내며 자신이 하나님의 제사장 들인양 나타내곤 합니다. 구약시대의 제사장이 입는 옷이 따로 있었던 것처럼 오늘날 어떤 특정한 사람이 그 옷을 입고 마치 그 사람만이 거룩한 직분을 가진 제사장처럼 행동합니다. 영어로 사제를 Prist 라고 합니다. 제사장이라는 말이죠. 제사장이 하는 주된 일은 일년에 단 한번 금향로를 들고 지성소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금향로에는 향이 놓여져 있죠. 향은 성도들의 기도를 대표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모든 기도를 다 모아서 갖고 나가는 의식을 하는 것처럼 오늘날도 사제라는 자가 마치 제사장인양 자신을 통해서 기도해야 한다고 가르칩니다. 세속적인 사람은 감히 거룩하신 하나님께로 나아올수 없기 때문에 그런 거룩한 직분을 맡은 사람이 모든 기도를 다 모아서 하나님께 가져가야 한다는 것이죠. 그렇게 잘못 믿은 날들이 1500년간이라는 긴 세월이었습니다. 성경말씀이 버젓이 있는데도 사람들의 눈을 가리웠던 것입니다. 그래서 루터가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모두가 제사장” 이라고 생명을 걸고 외쳤던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직접 나아가서 기도와 찬송과 경배를 드리고 하나님께서는 그러한 경배를 받으신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오늘 말씀드린 “만인 제사장” 이라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가 제사장으로서 드릴 영적인 제물을 알아야 합니다. 베드로전서 2:5에 보면은 영적인 희생물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구약시대의 제물처럼 소나 양을 끌고 나오면 절대로 안돼는 것입니다. 실질적인 피를 흘리신 분은 누구십니까? 한 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이십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드리는 첫 번째 제물은 언제나 그리스도의 보혈입니다. 우리가 항상 하나님께 나아올 때 잊지 말고 가지고 나와야 하는 첫 번째 제물은 주 예수 그리스도 자신이셔야 합니다. 히브리서 7장 27절입니다. 하반절에 보시면 “이는 그분께서 자신을 드리실 때에 이 일을 단 한번에 행하셨기 때문이요..” 예수님은 자신을 제물로 드렸습니다. 하나님이 받으시는 제물은 염소나 송아지가 아니라 예수님 자신입니다. 우리가 첫 번째로 드려야 할 영적인 희생물입니다. 에베소서 5장 2절입니다. 요점은 예수님께서 자신을 우리를 위해 향기로운 헌물과 희생물로 드리셨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제물은 예수 그리스도 이십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나올 때 잊지 말아야 할 사실입니다. 어떠한 제사장도 피 없이 나아올 수는 없습니다. 구약의 제사장은 양과 송아지의 피를 가지고 나왔다면, 오늘날 우리가 가지고 나아가야 할 피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입니다. 히브리서 13장 15-16절입니다. 우리의 두 번째 영적인 희생물은 바로 찬양과 감사의 제물, 선을 행하는 것과,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 이러한 희생물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희생물을 어떻게 드려야 합니까? 15절에서 보시는 것처럼 계속해서 드리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베드로 전서 2장 5절에 있는 영적 희생물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로마서 15장 16절입니다. 누구를 바쳐야 합니까? 바로 이방인들입니다. 구원받지 못한 사람을 구원받게 하는 일이 그 사람을 하나님께 바치는 일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성령님을 통하여 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방인들의 혼을 얻어서 예수 그리스도께 그 사람을 바친다 곧 제물로 드린다고 바울은 말했습니다. 여러분은 몇 명이나 이방인을 제물로 바쳤습니까? 이것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제물들입니다. 로마서 12장 1절입니다.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희생물은 우리의 몸을 희생물로 드리는 것입니다. 이것이 합당한 섬김이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우리의 말과 입술만 드리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몸을 모두 제물로 드리는 것입니다. 빌립보서 2장 17절입니다. 이말씀은 빌립보성도가 정성껏 준비한 믿음의 희생제물 위에 사도바울 자신을 헌물로 드려 붓는 제물이 되고자 한다는 것입니다. 붓는 제물은 전체를 적셔서 하나님 앞에 향기로운 냄새가 되게 합니다. 나 는 없어지고 빌립보 성도들의 희생제물만 남아도 너희 제물이 하나님께 잘 드려지기만 한다면 내 자신이 제물 위에 부어져서 사라진 것처럼 없어지더라도 바울은 기쁘고 또 너희 모두와 함께 기뻐한다는 말씀이지요. 사도 바울의 심정은 나 혼자 열심히 제물을 드려 상 받기를 원하는 것이 아니고 내 존재가 없어지더라도 빌립보 성도들이 더 주님께 드려지고 더 주님께서 받으실만한 희생제물이 되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형제들을 위하여 나를 희생물로 드리는 것입니다. 베드로전서 2장으로 돌아가서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주님은 우리를 왕가의 제사장으로 삼으셨다는 것입니다. 왕가의 제사장으로 삼으심은 왕처럼 누리고 향유하고 살라고 하시는것이 아니라 그러한 존귀한 직분으로 인하여 더욱더 주님께 드리게 하려고 주신 직분입니다. 주님께서는 이 제사장 직분을 개개인에게 주셨을 뿐 아니라 특별히 교회에게 주셨습니다. 우리는 지역교회를 통해서 하나님께 하나된 모습으로 제사장 직분을 감당해야합니다. 우리각자 개인이 주님을 섬길 수 있다는 착각을 해서는 안됩니다. 아무리 뛰어난 자라도 혼자서 주님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도 그러한 섬김은 받고싶어 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온전한 섬김을 받기 원하시는데 열심히 잘하면 온전한 섬김이 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은사와 다양한 제물을 가지고 주님께 나온 형제자매들과 어울려서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신약의 제사장 직분은 놀라운 직분입니다. 처음에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전체가 제사장 직분을 갖게 하셨지만 이스라엘의 죄악과 실패로 말미암아 레위지파만 택하셨는데 이것은 하나님의 처음의 뜻이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은 누가 섬겨야합니까? 교회가 섬겨야 합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섬겨야합니다. 뛰어난 목사, 유명한 사제, 어떤 성직자 등 특별한 계급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왕가의 제사장으로써 섬겨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이러한 존귀한 직분을 마귀의 역사로 우리 모두 빼앗기지 않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직접 섬겨야 우리 하나님을 섬긴 만큼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우리의 섬김과 드려짐이 주님을 영화롭게 해드리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