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ryu
유성용 골프
(CGTF-USGTF)

416-997-1820

부동산캐나다에 기고
www.budongsancanada.com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5 전체: 20,146 )
퍼팅은 양어깨가 시계추 같이 움직여야
srryu

 

 
 머리는 그대로...볼이 들어가는 것은 귀(소리)로 확인 

 

 

 일관성 있는 퍼팅을 위해서는 양어깨가 시계추와 같이 움직여야 합니다. 우선 긴장을 풀고 몸의 움직임이 적어야 합니다. 어깨로만 조절을 해야 일관성이 있습니다. 


 초보자들의 공통점은 왼쪽 어깨가 열리면서 머리까지 같이 따라갑니다. 머리와 몸은 그대로 있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십시오. 


 또한 불필요한 손목의 꺾임이나 움직임은 실패하는 데 일조합니다. 
 이러한 손목의 움직임은 짧은 퍼팅 혹은 중간 길이 정도의 퍼팅을 흔한 실수로 만듭니다. 
 퍼팅을 잘하는 사람을 관찰해보면 공통점이 머리의 움직임이 없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끝까지 봐야 하며 볼이 들어가는 확인은 귀로 소리를 들으라고 할 정도로 머리의 움직임이 없습니다.


 고정된 머리는 퍼터가 올바른 궤도로 진행될 수 있도록 손과 팔 어깨를 만들어 줍니다. 
 퍼팅은 때린다는 개념이 아닌 민다는 느낌으로 해야 하며 터치감을 손바닥으로 느끼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오르막 퍼팅시 그날 그린의 컨디션을 감안하고 상상과 눈으로 먼저 힘의 세기를 머리로 그리며 몆 번 연습 후에 퍼팅을 해야 합니다.


 홀컵보다 더 위의 위치를 떠올리며 과감히 밀어야 합니다. 
 내리막 퍼팅도 마찬가지지만 홀컵보다 짧은 궤도를 고정시켜 힘의 조절을 합니다. 특히 불안한 마음에 머리를 빨리 들면 실패의 원인이 됩니다. 


 머리의 움직임을 파악하려면 햇빛이 있는 날 해를 등지면 앞쪽으로 그림자가 생깁니다. 퍼팅 전에 양 귀쪽에 각각 볼을 놓고 퍼팅 후에 그림자로 머리가 어디 있는지 파악하면서 연습하면 본인이 어느 정도 머리를 움직이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부부끼리 서로 바꿔가며 머리를 잡아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