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7 전체: 27,420 )
복음과 사역과 기도(56)
jinkyukim

 

 

(지난 호에 이어)
<왕은 인자와 진리로 스스로 보호하고 그의 왕위도 인자함으로 말미암아 견고 하니라 (잠20:28)>. 이 말씀에서 선한 왕 (최고 통치자)의 미덕은 “인자와 진리”이며 그는 자기의 약속을 충실하고 진지하게 지켜야 하며 어떤 위선도 배격해야 한다. 


또 자기에게 맡겨진 모든 책임을 엄숙히 이행해야 하며 진리를 옹호하고 장려하지 않으면 안 된다. 거짓말과 위선과 불의에 눈을 감고 주 하나님께 기도하고, 마찬가지로 통치책임자는 온화한 통치를 베풀어야 하며, 온갖 긍휼의 행위를 통해, 국민의 애호를 얻어야 한다.


<인자와 진리>는 주 하나님의 보좌의 영광이며, 그래서 왕들은 구약성경에서 <신들>이라고 불리는 것이다. 이런 미덕은 그의 인품을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그의 통치를 옹위(escort)해 줄 것이다. 


통치자가 이 두 가지 중 하나라도 소유할 수만 있다면 퇴임 후 편안하고 안전하게 될 것이며, 자기 국민은 그를 사랑하고 그 대적들은 그를 두려워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크리스천의 세(3)가지 위대한 의무를 알고 지키고 살아가야 한다. <기도>에 의해 우리의 영혼으로, <금식>에 의해 우리의 신체로, <구제>에 의해 우리의 재산으로 드리는 것이다. 


<거짓 입술은 여호와께 미움을 받아도 진실히 행하는 자는 그의 기뻐하심을 받느니라. 잠12:22> 에서 “거짓 입술과 진실한 입술”을 배울 수 있다. 즉 거짓말을 혐오하고 가능한 한 그것을 멀리하라는 뜻이다. 그 이유는 거짓말이 여호와께 미움을 받는 일일 뿐만 아니라 거짓말 자체가 주 하나님 법의 위반인 동시에 인류사회를 파괴하는 것이므로 스스로 거짓말을 허용하는 자도 하나님 보시기에 가증한 자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말에서 뿐만 아니라 모든 행동에서 진실한 것을 본분으로 삼아야 한다. 이것은 그 모든 관계에서 성실히, 그리고 <진실히 행하는 자는 주님의 기뻐하심을 받으며> 그들을 주 하나님께서 즐거워하시기 때문이다. 


때때로 우리들은 신뢰할 수 있고 정직한 자들과 사귀기를 기뻐하며, 그런 자들의 이로움을 얻고 싶어한다. 따라서 주 하나님과 사람 모두에게서 은총과 총애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그런 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우리는 설교자와 말씀과 듣는 자들의 삼각관계를 의식하지 못하고 말씀전파에 임하는 사역자들이 혹 있다면 성공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없을 것이다. 


우리는 바로 복음(Gospel)과 사역(Vocation)과 기도(Prayer) 를 통해서 만이, 주님을 전도하는 방법을 배우지 않으면 안 된다. 주 하나님의 말씀과 계시와 빛을 가지고 사람들에게 공급해 줄 인물이 없다는 사실보다 더 심각한 문제가 오늘날 교회에 무엇 이겠는가? 


말씀의 사역자(PASTOR)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사람들을 섬기며 봉사자로서의 공급해 주어야 할 필연적인 책임이 있다. 사역자란 자기 속에 빛과 계시와 성령님의 기름 부으심이 있는 자이다 (Calling-召命). 


사역자가 주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교회(공동체)를 섬기고 공급하는 방법이 무엇이겠는가! 그는 일어나서 복음에 기초해서 말할 때에 주 하나님은 복음을 통해서 기꺼이 말씀하시게 된다. 


우리는 종종 주 하나님이시여 우리 모두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사 우리들로 하여금 참된 사역자가 되게 도와주시옵소서! 라고 간절히 기도 드려야 한다. 교회는 세상에 있는 그리스도의 <몸>이다. 인간의 몸에 인간의 생각을 표현하듯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도 그리스도의 생각을 표현한다. 


도대체 사역(Vocation)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사람에게 영적 부(富)를 나눠주는 일이다. 우리 복음적인 교회는 지금 그리스도의 풍부한 재산과 기쁨을 갖고 있다. 즉 교회가 모시고 있는 <그리스도>를 불신자들에게 소개하고 말씀을 듣는 자들이 모두 다 빛을 보고 하나님의 존전에 무릎을 꿇을 수 있도록 충만한 말씀을 가질 것을 주 하나님께 간구하자! 


내 자신이 말씀을 전하기 이전에, 내가 모르는 사이에 죄나 불결한 것에 접촉하면 이로 인해서 나의 영(Spirit)은 상처를 입으며 해방되지를 못한다. <사역자>들의 말씀은 분명하고 고상해야 하며, 주 하나님의 말씀의 특징을 알아 <복음>을 간결히 제시하여야 한다. 


성경말씀은 두 개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쉽게 이해되어야 한다는 특성이요, 또 하나는 고상한 질을 가져야 한다는 특성이다. 주 하나님은 마음이 간악한 사람을 거절하시고 어린아이같은 사람에게 은혜를 베푸신다. 주 하나님의 능력은 3중적인 방법으로 우리 안에 나타난다. 


그리스도가 우리의 의로움이며, 그리스도가 우리의 거룩함이며, 그리스도가 우리의 구속 함이다. 말씀에 영적인 이해가 없다면 설교자의 <기도>도 다 헛된 것이 된다. 즉 사역자가 타인에게 구원의 교리를 설교할지도 모르나 그의 설교를 듣는 사람들은 냉수를 끼얹은 듯 조용하다. 


사람들이 자신들을 지혜롭고 현명하다고 생각할 때마다 주 하나님은 하나님 자신을 그런 사람들에게는 감추신다. 우리는 <성령>의 도움 없이 어떻게 기도할 수 있을까? 우리가 이 세상에 살면서 보지 못하는 것을 소망하고 기다리는 동안 우리는 기도하고 있어야 한다. 소망은 바램을 전제로 하며 주 하나님께 드리는 바램이 곧 <기도>다. 바로 우리가 <탄식>하는 것이다.


우리는 사역자들의 설교를 경청할 때 주 하나님이시여! 나에게 자비를 베푸사 정확한 말씀을 듣게 허락해 주시옵고, 나의 부족한 질그릇 안에 채워 주시옵소서! 라고 기도하자! (다음 호에 계속)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