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koo
New Life Consulting Solutions
Certified Insolvency Counselor
[email protected] / 416-605-6151
www.newlifeconsultingsolutions.com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72 전체: 247,425 )
사랑 충만한 하루 되시길.
jaykoo

 

파란 하늘 아래 하얀 장미 한송이… 내 눈에 보이는 하늘이다. 구름형태가 곁 꽃잎 많은 장미를 닮았다. 아름다운 구름이 내게 기쁨을 선사한다. 내가 느끼는 대로 세상 모습이 우리 마음에 그려진다. 마음가짐에 따라 모든 감정이 형성되고, 우리 삶이 결정된다.

 

석가모니는 6년 수행 후 해탈하였지만, 나는 아직도 희로애락에 빠져, 바둥대며 어린아이처럼 산다. 내 자신에 대해 “어떤 사람인가?”가 돌아보니 부족한 점이 많다. 싹 철거하고 새 집을 지으면 좋겠지만 그건 현실성이 떨어진다. 실현 가능한 한두 가지를 정해 조금씩 변해야겠다.

 

내 삶의 주인공은 나다. 자전 소설 속 주인공을 멋진 사람으로 내세우려면 우선 자신을 사랑하여야 한다. 우리는 부모님과 하느님의 사랑으로 태어난 세상 유일하고 존엄한 존재다.

 

여러분의 사랑과 우정 속에 성장하였고, 오늘의 우리가 존재한다. 사랑이 우리를 변화시킬 수 있다. 나를 객관화 하여 들여다 보는 안목이 필요하지만, ‘나는 할 수 있다’는 긍정적 자세로 자신을 사랑으로 이끌며 하나씩 준비하고 실천하면 된다. 신비롭고 아름다운 세상 속 사랑하고 사랑받는 존재로 살자.

 

코로나로 삶 패턴이 비대면 사회로 변하였다. 이에 따라 3차 산업인 서비스업 종사자들이 제일 큰 타격을 입고 재정난으로 고민한다. 우리 교민 주업종이 3차 산업이기에 최근 재정난 문의 전화가 급증하였다. 관련 해결책을 함께 나눈다.

 

BI(Bankruptcy and Insolvency Act)법은 캐나다에 거주하며 재정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가 빚 부담에서 벗어나 새로이 시작할 기회를 제공한다. 최소한의 행복을 누리며 살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제정된 BI법은 장애인, 노약자 지원법처럼 사랑을 나누는 법이다.

 

이 법은 크게 채무삭감과 파산, 2가지로 구분된다.

1. Consumer Proposal (채무삭감): 채무금액 및 지불기간 조정 관련 제안을 허용하는 법적 절차로, 채무총액 약 30% 지불할 것을 제안, 채권자 동의를 구하는 방안이다.

 

2. Bankruptcy (파산): Unsecured Funds(무담보 부채: 신용으로 대출된 Loan, Credit Cards, 개인간 부채)와, 미납세금, 각종 사용료 등 거의 모든 종류 채무를 전액 탕감 받는 방안이다. 최소 경비로 일을 처리할 수 있다. 단기간(9개월)에 파산상태에서 벗어나, 신용회복이 시작된다.

 

캐나다는 미국 파산법에 제외된 미납세금도 포함, 일괄적으로 처리해 준다. 캐나다에 거주하는 사람 누구나 이 법을 이용, 과중한 빚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다.

 

현재 아래사항에 해당되면 BI법으로 문제 해결하여야 한다.

1. 미납 세금으로 고민한다.

2. 매월 발생하는 영수증을 기한 내에 지불하기 어렵다.

3. 구좌 한도 초과 사용(Overdraft)을 자주 이용한다. 생활비가 부족, 신용카드를 이용하고, 최소금액만 지불, 사용잔액이 매월 늘어간다.

4. 채무 총액을 정확히 알지 못하고, 채무로 스트레스가 쌓인다.

5. Payday Loan을 사용하고, 빚 독촉 전화(Collector’s call)를 받고 있다.

6. 사업을 정리하고 싶어도, 사업장 잔여 리스로 폐업하지 못하고 있다.

7. 민사 소송으로 고통 받는다.

 

인생은 마라톤이기에, 살며 여러 어려움과 직면한다. 혼자 해결할 수 있으면 다행이지만, 대부분 시간이 지날수록 상황이 악화된다. 정부 지원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고민 시간을 연장하지 말자.

 

 <혜민 마음 달력 8월 17일> “우리는 무엇을 잘했기 때문에 사랑받을 만한 것이 아닙니다. 존재하는 것, 그 자체가 사랑받을 만한 것입니다. 스스로 아끼고 사랑해 주세요. 좀 부족해도, 좀 실수해도, 괜찮아요. 세상이 요구하는 완벽함을 갖추지 않아도, 우리 존재는 이미 가치가 있고 사랑받을 만합니다.”

좀 더 사랑하며 살아야겠다. 사랑 충만한 하루 되시길.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