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na
부동산캐나다에 기고
www.budongsancanada.com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6 전체: 236,806 )
“장례 서비스와 물품, 자금에 따라 선택 가능”
hjna

 

문: 장례 계획을 할 때 장의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물품을 다 사야 하나요? 만약 경제적으로 여유가 안 된다면 몇 가지 서비스나 물품을 제하고 장례를 치를 수 있나요?

 

답: 장의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나 물품을 사셔야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물론 많은 장의사에서는 소비자의 편의를 위하여 여러 가지 서비스를 한데 모아서 패키지로 만들어 유가족들에게 제공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기본적인 한국인 장례일 경우에 장례 서비스와 목관, 석관, 선도차, 장의차, 리무진을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석관이나 리무진 서비스 같은 경우는 가족이 원치 않거나 혹은 필요치 않다고 생각하시면 장의사측에 말씀해 그에 대한 가격을 제하고 경제적인 장례를 치르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필요한 목관 같은 경우도 적게는 $950에서 $2만5000까지 여러 가지 종류가 있으므로 꼭 한국인이 많이 쓰는 관이어야 하지는 않기 때문에 장의사 측에 어떤 선택이 있는지를 자세히 물어보시면 훨씬 싼 가격으로 장례를 치르실 수 있다는 걸 아시게 될 겁니다.

 

장의사마다 장례를 치르는 사람들의 종교나 문화 그 밖에 개개인의 차이를 염두 해 여러 가지 옵션의 장례 패키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저 마시고 그런 것에 대해 장의사에게 물어보십시오.

 

 

 “묘지는 온타리오 안에서 원하는 곳으로

 

문: 장의사에서 모든 장례 절차를 책임지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러면 묘지도 다 알아서 준비해주나요?

 

답: 유가족이나 장례를 미리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장의사에 찾아오셔서 가장 먼저 물으시는 질문은 “이 장의사는 어디에 묘지를 갖고 계신가요?” 입니다. 장의업계와 묘지업계는 확연히 다른 분류의 산업 입니다.

 

좋은 예로 공항을 들을 수가 있는데요. 만약 피어슨 공항에 가셔서 “이 공항은 어떤 비행기 회사만 취급 하나요?”라고 물으시는 것과 같습니다.

 

장의사에 오시면 온타리오 안에 있는 어떤 묘지든지 다 구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장의사가 직접 묘지를 팔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묘지에 대한 정보가 가장 많은 곳이 장의사이기 때문에 묘지구입에 대한 모든 절차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사실 한 가지 예외는 있습니다. 만약 장의사가 큰 회사에 소속돼있는 곳은 지정된 묘지가 두세 곳 정도 따로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묘지만을 구입해야 한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 소속이 아닌 개인 소유의 장의사에 가시면 말씀 드렸듯이 온타리오 어느 곳이든지 지역에 제한 없이 묘지를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