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5 전체: 49,513 )
뉴질랜드, 호주 기행 (4)-밀포드 사운드(Milford Sound) 가는 길
chojungdae

 


화산과  빙하의  나라 뉴질랜드
남극이 가까워서일까
자외선이 강해 눈이 따갑지만
초원과  빙산이  잘도  어우러진
변화 많은  풍광이  참으로 볼만하다.

 

쿡 해협을 사이에 두고 갈려 있는 
남섬과 북섬은
눈으로  보는 분위기가  너무나  다르구나.

 

크고  적은 호수가 사이좋게  분포되어
비옥한  초원이  끝없이  펼쳐진 
북섬이  여성적이라면
밀 포드 사운드와 
퀀스타운을 한가득 품고
백설과  빙하까지  이고  안고 서 있는
서던  알프스(Southern Alps) 고산지대와
U자 계곡  피오르드  해안으로 장엄한
남섬은  너무나  남성적이다.

 

하늘에서 내려다 보아 
아름답지  않는 지상 풍경이 없다지만
오늘따라 
내 마음도  맑고 하늘도  맑아서일까?
오세아니아  주에서  가장  높은  최고봉 
마운틴 쿡(Mt, Cook)이  눈빛 윙크로 나를 반긴다. 

 


----------------------------------------------------------------- 

 


오클랜드(Auckland)에서  퀀스타운(Queenstown)으로  가는  국내선 비행기에 올랐다 


한인이 약  4천여 명이 주거하고 한인유학생 대부분 이곳에 머물고 있다는 뉴질랜드 최대의 도시 오클랜드(인구 120만)가 북섬의 상부에 위치해 있다면, 퀀스타운은 남섬의 하부에 위치해 있는 아름다운 리조트형 관광도시로  밀포드 사운드로  가는 길목이 되는 도시다.


오늘 따라 청정무공해 나라답게 하늘도 구름 한 점 없이 맑아,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는 뉴질랜드의 변화무상한 자연을 비행기 창을 통해 감상하기에 너무나 좋은 날씨다.


밀포드 사운드로 가는 길목에 있는 뉴질랜드 전체를 대표하는 천혜의 관광도시인 ‘퀀스타운’은 최초로 이곳으로 금을 찾아온 사람들이 모여 작은 마을을 이루어 살기 시작하면서 주변경치가 너무나 아름다워 ‘여왕이 살기에 적합한 타운’이라는 뜻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산악과 호반이 잘 어우러진 동화 속의 도시 같은 이 타운은 서던 알프스산맥의 험준한 산과 거대한 S자 모양의 와카티푸 호수 북쪽 연안에 접한 인구 3,500 명이 모여 사는 조그마한 리조트형 시골도시다.


주변에는 이 작은 도시를 품어 안은 듯, 높은 산들에 둘려 쌓여있고 그 위에는 옛날 광부들이 캐었던 금가루를 뿌려놓은 듯 찬란히 반짝이는 산중호수들이 이곳저곳에 숨어 있다.


타운의 뒷산에 해당하는 Bob's Hill에 곤돌라를 타고 정상에 오르면 멀리 리마커블 산의 웅장한 경관은 물론 서던 알프스를 먼 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이 도시는 스피드와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제트보트, 번지점프, 래프팅, 스카이다이빙, 스키, 빙하트래킹, 골프, 송어 보트낚시 등, 사계절 어느 때라도 와서 다양한 즐거움을 선택할 수 있는 천혜의 레저 리조트 타운이었다.


우리 일행 중에 신혼부부가 있었는데 그 집 새 신랑 혼자 50m 높이의 계곡 다리 위에 설치된 번지점프를 즐겼고, 나머지 몇 사람은 카와라우강의 급류를 따라 엄청난 속도로 질주하면서 곡예를 부리는 제트보트의 스릴을 만끽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튿날, 오늘은 마침내 꿈에도 그리던 ‘밀포드 사운드’로 떠나는 날이다. 그곳으로 가려면 피오르드(노르웨이어-fjord) 지형이 발달한 피오르드 랜드 국립공원의 산악도로를 버스를 타고 넘게 되는데, 길 양쪽에 솟아 있는 까마득한 절벽들에서는 빙하 녹은 물이 수백 개의 실폭포를 이루며 떨어지는 모습이 장관을 이루고 있었다.


피오르드란 말은 ‘빙하가 할퀴고 간 아름다운 상처’라고나 할까. 빙하가 녹아 없어지면서 바닷물이 들어 온 좁고 깊은 협만(峽灣)을 말한다. 이 지역에는 U자형 피오르드가 수도 없이 발달해 있는 곳이다.


원시의 섬나라의 특유한 자연 냄새를 맡으면서 청백 돌고래와 물개와 팽귄들이 산다는 밀포드 사운드를 향하여 달려 나간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