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한글학교협회 ‘골든벨 퀴즈’ 성료
budongsancanada

 

 

장원 신지민, 준장원 김벼리


 2019 평화통일 골든벨 퀴즈대회가 민주평통토론토협의회(회장 김연수)와 온타리오한글학교협회(회장 신옥연) 공동주최로 지난 4일(토) 노스욕 컴머밸리학교에서 학생과 학부모 등 350여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에선 신지민(심코한글학교) 양이 김벼리(서드버리한글학교, 준장원) 학생과의 경합 끝에 장원(장학금 500 달러)을 차지했다. 특히 신 양은 지난해 준장원의 아쉬움을 딛고 수상해 기쁨을 더했다. 

 

 

 

 


준장원에는 장학금 300 달러가 주어졌으며, 평화통일상(김혜준, 저스틴 예 각 100달러), 우수상 11명(선물) 등을 시상했다.


 K-POP 특별공연에 이어 동해, 독도 관련 영상 문제를 시작으로 두 시간 동안 한국의 역사와 통일을 주제로 한 다양한 문제가 출제됐다. 학부모들의 응원으로 축제분위기였다. 


저학년(JK~2학년) 학생들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그림그리기 대회로 대체됐다.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한인회관 소강당에서 작품 전시 및 시상을 할 예정이다.


 대회는 차세대에게 올바른 정체성과 역사관을 심어주고 다가오는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초석을 다지고자 매년 열린다. 토론토총영사관, 갤러리아,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대한항공, 관광공사, 온주실협 등에서 협찬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