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ON
추천업소
추천업소 선택:
추천업소 그룹 리스트
  • 식품ㆍ음식점ㆍ쇼핑1
  • 부동산ㆍ건축ㆍ생활2
  • 미용ㆍ건강ㆍ의료3
  • 자동차ㆍ수리ㆍ운송4
  • 관광ㆍ하숙ㆍ스포츠5
  • 이민ㆍ유학ㆍ학교6
  • 금융ㆍ보험ㆍ모기지7
  • 컴퓨터ㆍ인터넷ㆍ전화8
  • 오락ㆍ유흥ㆍPC방9
  • 법률ㆍ회계ㆍ번역10
  • 꽃ㆍ결혼ㆍ사진11
  • 예술ㆍ광고ㆍ인쇄12
  • 도매ㆍ무역ㆍ장비13
  • 종교ㆍ언론ㆍ단체14
jaykoo
New Life Consulting Solutions
Certified Insolvency Counselor
[email protected] / 416-605-6151
www.newlifeconsultingsolutions.com
블로그 ( 오늘 방문자 수: 88 전체: 245,536 )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288)-정부 재활지원?BI법
jaykoo

 

하늘에 구멍이 뚫린 듯, 장대비가 쏟아져 내린다. 목마른 대지를 적시고 내 마음속 답답한 응어리를 씻어 내리는 비... 감사하는 마음으로 바라본다. 땡볕과 지속되는 무더위에 잔디밭이 쩍쩍 갈라졌다. 물 주는 시간으로 30분 이상 소비하였는데 한동안 물 걱정 없이 지낼 수 있게 되었다.

 

지구 온난화로 지구촌이 몸살을 앓고 있다. 한국, 중국, 일본도 장마로 많은 피해를 입고 있다. 인류 염원과 다른 현상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대자연 위력에 현 인류는 어린아이 같다.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 공격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현실을 인정해야 한다. 더 이상 지구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노력하며 지구 일원으로 겸손히 살아야 한다. 최근 사회 격리 일부 해제로 토론토 식당이 문을 열었다. 반년 이상 제대로 영업하지 못한 사업자들이 애타게 기다려온, 실내영업 재개다.

 

그러나 예전 단골들이 언제 돌아올지 아직은 알 수 없다.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조속히 개발되어야 온전히 격리 이전 삶의 패턴으로 돌아갈 수 있으리라. 힘들어도 희망을 품고 오늘을 살아야 한다.

 

고등학교 시절 읽었던 트리나 파울로스의 <꽃들에게 희망을>이란 동화가 생각난다. 삶의 목표를 찾아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애벌레 삶의 비유를 통해 진정한 행복은 어떤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작품이다. 필자도 어린 시절 햇볕이 따스한 봄날, 애벌레가 피라미드 기둥 형태를 만든 채 꿈틀거리는 것을 본 적이 있다.

 

나는 일광욕을 한다고 단순히 생각했는데... 트리나 파울로스는 애벌레 기둥을 보며 정상을 향해 치열하게 경쟁하는 어리석은 인간 군상을 떠올렸다. 주인공 호랑무늬 애벌레는 대다수 다른 애벌레처럼 정상에 오르면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으리라는 착각에 빠져, 욕망의 노예가 된다. 다른 애벌레처럼 동료를 밟고 위로, 위로 올라간다.

 

노랑 나비를 만나 사랑을 하는 동안, 잠시 정상을 향한 욕망에서 벗어나 땅에 내려와 행복하게 산다. 하지만 곧 권태를 느끼고, 또 다시 정상 유혹에 빠진다. 노랑 나비와 헤어진 후, 다시 치열하게 경쟁하며 애벌레 기둥 위로 오르기 시작한다. 각고의 노력 끝에 정상에 도달하지만 만족하지 못한다. 잘못된 목표 설정으로 허무함만 느낀다.

 

새 목표를 찾기 위해 내려오며 자신의 무분별한 행동으로 타인에게 가한 잘못을 깨닫는다. 위로 올라가기 위해 남을 밟고, 밀치는 등 다른 애벌레에게 상처를 입혔다. 자성하며 후회할 때, 옛사랑 노랑애벌레가 노랑나비로 변신하여 찾아온다. 그리곤 호랑무늬 애벌레도 나비로 변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우리는 고치가 되는 죽음과도 같은 자기 변화와 희생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 호랑나비와 노랑나비는 서로 사랑하며 행복하게 살아간다. 또한 꽃가루를 옮기며 꽃에게 새 생명의 씨앗을 품게 돕는다. 사랑은 나눔을 통해 결실을 맺는다. 단순하지만 꿈처럼 따사로운 내용이다.

 

인생이란 사람이 사는 것이다. 애벌레처럼 앞만 보고 사는 것은 아닐까? 나는 어디로 가고 있나? 자성하며 살아야 한다. 우리 누구나 행복해질 수 있다. 당신이 먼저 나비가 되어 희망과 사랑을 나누면 그들도 나비가 될 것이고, 당신은 행복에 파묻혀 살리라.

 

재정난으로 고민하는 이에게 정부 재활지원법인 BI법을 소개한다. 미래 예측이 불확실한 사회에 살다 보면, 원치 않는 문제에 봉착할 수 있다. 해결하기 어려운 재정난으로 시달리며 사는 이의 재활을 돕기 위해 이 법이 제정되었다.

 

홀로 감당하기 무거운 짐을, 합법적으로 내려놓도록 돕는 법이다. 많은 이가 이 법을 이용, 새 인생을 살아간다. 파산이나 채무 삭감을 신청하면 다음의 불이익을 당한다고 잘못 생각하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 오늘 진실에 대해 알아보자.

 

1. 은행구좌 개설도 못하고, 직장에서 해고 되거나, 실직자의 경우 직업을 구하기 어렵다.

- 사실무근이다. 언제든 은행 구좌 개설이 가능하고, 개인 정보 보호법에 의거 직장에 알리지 않는다. 다니던 직장에서 알 수 없고, 알릴 필요도 없다. 직장을 구하는 경우, 자금을 만지는 특수한 직종으로 신용 조회가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무 지장이 없으며, 신용조회가 필요한 경우면 파산이나 채무 삭감 신청을 하지 않은 이도 신용평가가 나쁘다면 이와 동일한 결과를 맞는다.

 

2. 체류 신분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 이 또한 틀린 말이다. 영주권 또는 시민권 획득하는데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단 가족 초청에는 영향을 미친다. 이는 파산, 채무삭감 신청 하지 않은 사람도 초청 가족을 부양할 능력이 없으면 동일한 결과가 발생한다. 법적으로 아무 불이익을 당하지 않고, 체류 신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3. 향후 신용카드를 소지 할 수 없다.

- 파산이나 채무삭감 신청한 다음날 신용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단 처음에는 일반 신용카드를 받을 수 없고, Secured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Secured 신용카드란 담보로 일정 금액을 예치시키고 그 한도 내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하며 신용 회복하는 좋은 수단이다. 그 후 신용이 회복되면 일반 신용카드로 교체하면 된다. 파산이나 채무삭감을 신청하지 않은 이도 신용평가가 나쁠 경우, 일반 신용카드나 신용대출을 받지 못한다.

 

 4. 미납 세금은 파산이나 채무삭감으로 해결할 수 없다.

- 미국의 경우, 파산이나 채무삭감을 신청해도 미납 세금이 법에 포함되지 않아 해결할 수 없다. 캐나다 BI법은 여타 국가의 유사법 대비, 더 많은 혜택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미납 세금도 여타 채무와 동일하게 처리할 수 있다.

 

정확히 알아야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다. '다시 시작하자.'는 용기와 인생에 대한 사랑만 있다면 재정난은 해결된다. 사람은 마음의 태도를 바꾸어 자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 당신도 물론 할 수 있다. 안정을 찾고 기쁘게 살자.

 

단 유자격 전문가 여부를 필히 확인하여야 한다. 이 일을 직접 관장할 수 있는 유자격자는 트러스티와 인쏠벤시 카운셀러 뿐이다. 법무사, 스페셜리스트, 한인 담당 등은 이 일을 직접 처리할 자격이 없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전화, 무료 상담으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나는 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문제를 극복하자. Cobid-19도 백신개발로 곧 사라질 것이다. 현실의 고통을 넘어 새로운 희망을 품자. 이해와 사랑으로 살면 행복의 은총이 주어진다. 당신은 사랑 받으며 살고 있다. 미소 띈 얼굴로 사랑을 전하는 호랑나비가 되자.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